[안내] 미디어 스타트업 창업·보육시설 서울미디어랩 2기 입주기업 공모 (~6.30)
미디어 스타트업 창업·보육시설
서울미디어랩 2기 입주기업 공모
서울특별시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미디어스타트업의 창업 및 성장 허브가 될 「서울미디어랩」 입주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템으로 미디어 분야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2021년 6월 14일
서울특별시장․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2020년 8월 개관한 미디어 스타트업 창업보육시설‘서울미디어랩’의 2기 입주기업을 공개모집합니다.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가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서울미디어랩’은 성북구 길음동에 새로 지어진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에 위치하며 현재 10개 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입주자격은 미디어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예비창업자(팀)나 창업 3년 미만 스타트업, 사회적경제조직 등입니다. 미디어 관련 제품·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매체 혹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만 입주할 수 있습니다.
2기 입주기업은 창업 아이템의 우수성 및 시장성, 준비상황, 사업수행 역량,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발되며 8월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입주기간은 최대 2년(최초 1년 + 심사통과 1년 연장) 입니다.
‘서울미디어랩’사무공간은 개방형과 독립형이 있으며 24시간 사용가능합니다. 공용공간에는 회의실 4개와 커뮤니티룸이 있습니다.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9가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합니다. 입주기업에는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시설·장비 무료 이용 혜택도 주어집니다.
신청기간은 6.21(월)부터 6.30(수) 18:00까지이며, 이메일로만 접수합니다.
[문의처]
접수메일: seoulmedialab@kcmf.or.kr
문의전화: 02-6949-2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