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편지 130호[세모편지 130호] 협동조합유치원, 다음 과제는?👨👧
2019.09.25

 

 

서울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정보&이슈
서울 사회적경제 뉴스레터 #130

협동조합유치원, 다음 과제는?
지난해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한유총 사태 이후 유치원의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문제의식 아래 협동조합형 유치원이 대안으로 떠올랐습니다. 협동조합형 유치원은 학부모, 교직원, 후원자, 자원봉사자 조합원 중 둘 이상의 조합원 유형이 포함된 사회적협동조합이 설립·운영합니다. 참여와 협력, 민주적 운영으로 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협동조합유치원의 다음 과제를 짚어봅니다.
모두에게 이로운 나누다키친
상업 공간의 비효율성을 공유를 통해 해결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소셜벤처 위대한상사. 외식업 공간을 나눠 쓰는 그들의 첫 번째 브랜드 ‘나누다키친’의 나눔을 만나볼까요?
2019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
일상 속에서 시민이 주체적으로 사회적경제를 실현하고, 이에 기반한 공동주택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2019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를 4회 동안 소개합니다.
서울형 택시협동조합 대안모델 만든다  
지난 5일 일하는사람들의협동조합연합회(워커쿱연합회)가 서울혁신파크에서 서울형 택시협동조합 설명회를 열고 서울 지역에 맞는 택시협동조합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10월, 가치 있게 서울에서 놀자! 
바쁜 일정으로 멀리 여행을 가기 어렵다면, 서울에서 짧게나마 가볼 수 있는 행사를 찾아보면 좋겠죠. 사회적경제와 함께 서울에서 즐길 만한 10월 행사를 풍성하게 모아봤습니다.

몬트리올-바르셀로나-서울 3개 도시 포럼
사회적경제 커먼스로서의
도시를 꿈꾸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CITIES가 바르셀로나, 몬트리올, 서울 3개 도시가 사회적경제를 바탕으로 도시커먼스와 공유경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해외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이번 포럼을 마련했습니다.
🙋 일시 : 2019.10.4.(금) 10:00~12:50 
🙋 장소 : 서울혁신파크 청년허브 다목적홀

세모편지는 ‘Social Economy 둠소식’을 뜻합니다.

다음 세모편지는 10월 25 발행됩니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 
02-353-3553 / info@sehub.net
수신거부Unsubscribe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