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콘서트, 서울을 그리다] 6회가 ‘마을공동체 협동조합’ 주제로 진행됩니다.

2013-08-02 조회 : 2393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시안01-01.jpg

 오는 88(), 협동과 협력, 공유의 가치가 지근거리에서 이뤄지는 마을공동체 협동조합들의 한여름 밤의 꿈이 펼쳐집니다.

 

 ‘협동조합 콘서트, 협동조합 도시 서울을 그리다의 여섯 번째 자리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스페이스류에서 열립니다.

 

 이번에 만나 볼 사례는 <북카페 마을협동조합(노원구 마을기업)>, <성북마을 협동조합>, 동작구가 추진하는 <협동조합거리>입니다.

 

 북카페 마을 협동조합은 노원골 사람들이라는 마을 공동체에서 출발했습니다. 아직은 초창기라 수익이 남지 않지만, 앞으로 카페 운영이 잘돼 수익이 나면 사회에 환원할 예정입니다.

 

성북마을 협동조합 이야기를 통해서는 미디어협동조합을 추진하고 있는 와보숑TV’가 현재 어떤 논의를 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 공모를 통해 마을기업까지 다다른 성아들협동조합과 엄마들의 반찬솜씨를 모아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웰빙수라간협동조합등 성북마을에서 쑥쑥 자라는 협동조합 사례들이 언급됩니다.

 

 동작구 협동조합 거리는 희망동네(희망나눔동작네트워크)가 주축이 되어 주민의 자발적인 출자와 마을의 필요로 만들어지고 있는 협동조합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곳입니다. 201012월 문을 연 1호점 마을카페 사이시옷을 시작으로, 2호점 성대골별난목공소, 3호점 우리동네 마을상담센터, 4호점 우리모여 청소년센터, 5호점 급식협동조합 노나매기 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역과 밀착한, 마을을 생기 있게 만드는 협동조합의 꿈을 함께 그려보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일시: 201388() 오후 730

*장소: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스페이스류

*참가비: 3000

*문의: 070-8260-5200

*참가신청: http://www.wisdo.me/2832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