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공지
[취소] 2015 희망살롱 <산업의 재구성-협동경제 기반의 패션봉제업 혁신> (일정연기)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에 대한 확산 우려로, 당초 6월 10일로 예정되었던 희망살롱 행사를 잠정 연기합니다. 상황이 정리되는 대로, 일정을 다시 잡아 안내 드리겠습니다.
– 2015. 6. 5,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아래는 기존 행사 공지글입니다. 가능하면 6월말~7월초에 다시 일정을 잡아 추진하겠습니다. —
2015년 첫 희망살롱의 주제는 ‘산업의 재구성 – 협동경제 기반의 패션봉제업 혁신’입니다.
서울시는 최근 침체되고 있는 전통 제조업 활성화 방안으로 ‘매뉴팩처(제조업) 서울’ 정책을 발표하고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시가 맨해튼의 패션 봉제업 부활을 위해 2002년부터 10여년 동안 추진했던 ‘매뉴팩처 뉴욕’을 벤치마킹한 이 정책은 패션-봉제분야를 비롯하여 귀금속, 약제, 수제화, 인쇄 다섯가지 도심형 제조업에 대해 특화된 지역을 중심으로 산업을 다시금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19487
이번 희망 살롱에서는 ‘매뉴팩처 서울’ 정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국의 패션 봉제업 분야의 현황과 당면 과제들을 알아보고 사회적 경제의 관점에서 어떤 해법과 제안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 참가신청 바로가기 http://goo.gl/forms/IynHri9dg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