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E:LETTER] 도도입니다.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할 수 있는 것을 다시 사용하는 ‘아나바다’ 운동을 기억하시나요? 요즘 MZ세대가 열광하는 제로 웨이스트&업사이클링 운동과 닮았습니다. 내가 가진 것을 파악해서 쓸데없는 것을 사지 않고, 물건을 아끼고 다시 쓰며 예쁜 쓰레기로 집을 채우지 않는 것은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 자원 순환, 자원 새활용의 첫걸음입니다. 예쁜 쓰레기는 ‘예쁨’으로써 그 쓸모가 충분하다는 얘기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예쁨’은 사라지고 쓰레기만 남아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먼지 앉은 물건을 수리해서 새로운 쓰임을 찾아주고, 필요보다 넘치게 산 ‘예쁜’ 물건과 버리지 못하고 자리를 차지한 물건들을 정리해서 공간을 비우고 새활용하는 이들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로 확인해주세요.
목차 No.183
– [기획] 오블라디 오블라다~ 인생은 계속된다! <수리수리협동조합 이승근 장인>
– [추천] <나의 정리일지> #1 마.침.내. 정리할 결심
– [추천] 건강도 챙기고 힙도 챙기는 비건 라이프
– 사회적경제 공고, 행사 소식
SE:SPECIAL 오블라디 오블라다 인생은 계속된다! 수리수리협동조합 이승근 장인
‘추억의 물건을 고쳐드립니다.’ 올해로 오디오 수리 60주년을 맞은 이승근 장인은 세운상가가 들어서기 이전부터 이 자리에서 오디오 수리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오디오를 사는 쉽고 빠른 길을 마다하고 공들여 수리해서 물건을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고장 난 오디오를 고쳐서 쓰임을 찾아주는 것으로 추억을 되찾아주는 이승근 장인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더보기 (클릭)
SE:CURATION 사회적경제 추천 콘텐츠
나의 정리일지 #1 마침내 정리할 결심
사계절 동안 한 번도 안 썼다면 내 삶에 중요하지 않은 물건입니다. 하나씩 비워내면 어느새 공간은 넓어지고, 무질서와 혼란은 질서가 되고 일상을 통제하는 작은 성취감을 느끼죠. 우리에겐 마침내 정리할 결심이 필요합니다. 한국정리수납협동조합의 김연희 이사장을 만나 왜 정리할 결심이 필요한지 들어봤습니다!더보기(클릭)
건강도 챙기고 힙도 챙기는 비건 라이프
MZ세대 가운데 27.4%가 간헐적 채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플렉시테리언, #폴로, #오보, #페스코 등 맞춤형 채식 라이프를 선택한 거죠. 채식이 힙한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채식으로도 냉동식품을 먹을 수 있을까요? 건강도 챙기고 힙도 챙기고 지구도 챙기는 비건 라이프를 소개합니다! 더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