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인] 준비된 곳에 찾아오는 기회, 우리 안의 기회 찾기

2021-07-16 조회 : 93댓글 : 0

준비된 곳에 찾아오는 기회, 우리 안의 기회 찾기
서울시사경센터, 솔루션스쿨2 ‘우리 안의 기회찾기’ 2회차 진행

 

코로나19 확진자가 이틀 연속 1600명대를 기록하는 등 4차 대유행이 계속되면서, 어렵게 버텨왔던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다시 움츠러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에도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보여준 것처럼, 위기 상황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이후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다시 신발끈을 조여 매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조직들이 많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이노소셜랩이 주관한 서울시 사회적경제 솔루션스쿨2 ‘코로나19 속 우리 안의 기회찾기'(이하 솔루션스쿨)에서는 지난해 위기를 그렇게 극복해나가고 있는 사례를 온라인 줌을 통해 공유했다. 솔루션스쿨은 코로나19에서 증명한 사경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새로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해보는 랜선이야기 모임이다.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5일 진행된 2회차에서는 기술을 기반으로 위기를 이겨내려고 시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 조직, AUD협동조합과 오디오가이의 사례를 공유했다.

‘솔루션스쿨’ 3(29일), 4회차(8월 5일)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의 가치를 재발견한 사례에 대해 공유한다. 참여 등 자세한 문의는 이노소셜랩을 통해 할 수 있다.

 

전체 기사 보기 : http://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2745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