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21 공동주택 같이살림 사회적경제기업 POOL 모집 (~6.2)

2021-05-18 조회 : 430댓글 : 0
  • 주최/주관 : 서울특별시
  • 문의 전화 : 070-4205-0992
  • 문의 메일 : setogether@lacc.or.kr
  • 관련링크 : setogether.net
  • 모집일정 : 2021-05-20 ~ 2021-06-02

<공동주택 같이살림> 사회적경제기업 POOL을 모집합니다.

 

■ 공동주택 같이살림은?

공동주택 같이살림은 공동주택단지 주민이 공동주택의 다양한 생활문제를 사회적경제의 방식으로 해결하고, 나아가 단지 내의 주민모임을 이루어 사회적경제기업을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시 사업입니다.

 

■ 사회적경제기업 POOL을 모집합니다

공동주택단지의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시제품/시범서비스 개발 및 주민 모임의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POOL을 모집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POOL에는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의 명단은 공동주택 같이살림 웹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됩니다.

이후 공동주택 같이살림 참여주민들은 POOL 참여기업의 정보를 살펴본 뒤 자유롭게 서비스 및 컨설팅을 신청합니다.

 

■ 어떤 일을 하나요?

하나. 참여단지의 생활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적경제 시제품/시범서비스 개발을 지원합니다.

참여단지는 POOL 참여기업과의 협업으로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고 단지 내 생활문제를 해결합니다.

둘. 더 나아가 참여단지 주민모임의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위한 의제/업종/상황별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참여단지와 컨설팅 진행 시 소정의 컨설팅비가 지급됩니다.

셋. 필요 시 주요 이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며, 참여단지에 사회적경제 교육, 특정 업종 분야에 대한 강의 등, 강사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지원이 있나요?

하나. SNS 카드뉴스 등 POOL 참여기업의 홍보를 지원합니다.

둘. 컨설팅 기법, 커뮤니티 플래닝 교육 등 참여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5월 20일 ~ 6월 2일

– 신청대상 :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셜벤처 등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 자격요건 : 공동주택 주민모임의 사회적경제기업 설립을 위한 컨설팅 역량

– 신청방법 : 광역지원단 대표메일로 제출 서류 발송 (setogether@lacc.or.kr)

[제출서류]

1. 신청서 : 공동주택 같이살림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setogether.net)

2. 기업소개 자료 : 리플렛, 포트폴리오 등

– 모집결과 : 광역지원단 검토 후 POOL 등록 여부 개별 안내 (6월 4일 예정)

 

■ 문의

공동주택 같이살림 광역지원단 사단법인 일상예술창작센터

tel) 070.4205.0992 / 1092

e-mail) setogether@lacc.or.kr

첨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