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문화체험 , 아는 만큼 즐겁게 사용하세요 ”

2021-04-03 조회 : 27댓글 : 0

서울문화재단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용자 맞춤형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배포

문화체험, 아는 만큼 즐겁게 사용하세요

– 서울문화재단,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제작

– 서울에서 활동하는 총 16개소의 문화예술/국내관광/체육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수록

– 복지시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하는 가맹점 소개

– 문화복지 확대를 위한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 가맹점 상시 모집 중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와 협력해 서울 지역의 문화예술․국내관광․체육 분야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16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정보를 담은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를 발간했다.

○ ‘문화누리카드’는 문화기본권을 향상하며, 시민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2015.12.31. 이전 출생자)에게 1인당 연 10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이다.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삶의 질과 복리 수준의 향상, 사회 경제적 양극화 해소, 사회 안정망 회복, 협동 문화 확산을 지원하는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는 문화누리카드 대상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일반 이용자’와 ‘복지시설 이용자’를 위해 2종으로 제작했다.

 

□ 일반 이용자에 배포하는 안내서에는 가맹점에 방문해 즐기는 도자기 공예 체험 프로그램, 집에서 만들어보는 비대면 ‘D.I.Y 키트’ 등 문화체험과 전시 관람정보를 담았다.

 

□ 복지시설에 배포하는 안내서에는 시설 이용자(입소자)가 단체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국회의사당, 덕수궁 등을 방문하는 ‘관광체험’ ▲모빌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을 체험하는 ‘원데이클래스’ 등의 정보를 담았다. 또한 이동식 수영장, 실내운동회, 배리어프리영화 단체 관람 등 시설에 직접 ‘찾아오는 문화서비스’의 내용도 포함됐다.

 

□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는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sculture)와 카카오플러스친구(@서울문화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문화누리 이용자의 더욱 다양한 문화경험을 위해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에 함께할 기업과 가맹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미술, 공연, 관광 분야 등 참여를 희망하는 가맹점은 올해 11월 30일(화)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상시 할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에게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으로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이 있다.

○ ‘할인 프로그램’은 일정 기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문화누리 온라인 홍보 채널과 주민센터, 복지시설 등을 통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 더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 챗봇(chatbot)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2-758-2079, 2084

○ ‘서울문화누리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를 친구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는 자동 채팅으로, 사용자가 질문이나 요청을 하면 언제든지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붙임] 1.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2. ‘2021년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붙임]1.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표지

※안내서 별도 첨부

 

[붙임]2. ‘2021년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보도자료]_서울문화재단,_맞춤형_’문화누리카드_사용안내서’_제작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