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내 손안의 가치소비, 서울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세요!

2021-03-25 조회 : 200댓글 : 0

내 손 안의 가치소비

서울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세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온ㆍ오프라인 판매 기획전

– 4월 16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4개 온라인 채널에서 50개 사회적경제기업ㆍ소상공인 제품 만날 수 있어 …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이 지닌 사회적가치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

– 3월 25일부터 2주간, 농협 창동 하나로마트 야외 특별판매장에서 우수사회적경제기업 특별판매전 ‘땡큐공감프리마켓’ 열려 …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및 이웃과 함께하는 가치소비 동참 기회 확대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3~4월,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판매 기획전’과 오프라인 특별판매전 ‘땡큐공감프리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판매전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과 시민 가까이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가치소비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4개 온라인 채널은 3월 3째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크라우드펀딩 각 채널에서 최소 5%부터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 또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3월 25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특별판매전 ‘땡큐공감프리마켓’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온라인 판매 기획전>

□ 4월 16일까지 라이브커머스, 크라우드펀딩,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4개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판매 기획전에서는 50개 서울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 어스맨, 네오누리콤, ㈜ 다정한마켓 등 10개의 기업이 공정무역 유기농 건과일 간식, KF-AD 데일리 마스크, 반려동물 간식 등 다양한 상품의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11번가 오픈마켓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코튼랩, 방앗간컴퍼니 등 각각 15개 기업이 뱀부얀 타월, 건강 간편식 밀키트 등 생필품에서부터 간편식까지 각양각색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준비 중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이풀약초협동조합, 세상에 없는 세상 등 10개 기업이 3월 말 약초차 정기구독 서비스, 업사이클 분리수거함 등의 아이템으로 펀딩을 시작할 계획이다.

  ○ 온라인 판매 기획전 현황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온라인 유통채널 지원사업 웹페이지
      (https://socialseo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50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비대면 온라인 시장 유통채널 접근성을 높이고자 센터가 추진해 온 ‘서울시 사회적경제 온라인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21년 1월 선정한 바 있으며, 이후 온라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교육과 컨설팅, 물류(보관, 포장, 배송)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특히, 채널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는 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KFEN), 오픈마켓과 스마트스토어는 ㈜바인컴퍼니, 크라우드펀딩과 물류 지원은 ㈜ 업드림코리아의 3개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수행기관과 협력하여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특별 판매전>

□ 한편, 소비자가 사회적경제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특별 판매전도 진행된다. 오는 3월 25일~4월 7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농협 창동 하나로마트 야외 특별 판매장에서는 생필품 및 가공 식품을 제조하는 서울 사회적경제기업 20여개가 참여하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특별 판매전 – 땡큐공감프리마켓’이 열린다.

  ○ 이번 판매전은 공감마켓정을 운영해 온 사회적기업 ㈜함께일하는세상의 주관으로 접근성이 좋은 농협 창동 하나로마트 1층 매장 입구 야외이벤트존에서 개최된다. 국내 대표 유통매장인 창동 하나로마트를 찾는 시민들이라면 이웃과 함께 다양한 사회적경제 상품을 둘러보고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주연 센터장은 “이번 판매전을 통해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견인하고, 기업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유통전략을 개발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이 일상에서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기획전에 대한 문의는 센터 기업전략팀(02-2088-6248)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정책 통합 및 지속 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해 2013년 1월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센터는 지역ㆍ업종ㆍ부문별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원조직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서울시와 자치구의 통합적 정책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공동 사업 기반을 마련하며,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을 비롯해 사회투자, 공공구매,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과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붙임]  34주 라이브커머스 방송편성표

날짜/시간 3/22() 3/23() 3/24() 3/25() 3/26()
오전

11:00 ~12:00

마노컴퍼니

(놀이카드)

더스티치
(미술놀이)
고경력전문가
협동조합(애완견목욕제품)
사계절공정여행

(가방, 찻잔, 패브릭)

오후

14:00 ~15:00

민들레샘
벌룬테라피(카네이션 풍선)
사계절공정여행

(가방, 찻잔, 패브릭)

목화송이 협동조합

(면생리대)

마마품

(기저귀)

오후

18:00 ~19:00

네오누리콤

(마스크)

어스맨

(건과일)

다정한 마켓

(애견과일)

 

 

[보도자료] 사회적경제 온⋅오프라인 판매 기획전_210324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