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편지 132호[세모편지 132호] 런던올림픽이 낳은 젠트리피케이션, 민관 거버넌스로 해결하다 🏙
2019.11.25

 

 

서울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정보&이슈
서울 사회적경제 뉴스레터 #132

런던올림픽이 낳은 젠트리피케이션, 민관 거버넌스로 해결하다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은 자본주의 고도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로 세계 주요 도시(런던, 베를린, 뉴욕 등)에서도 관련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에 센터에서는 지난 5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항하는 서울X런던 경험과 미래’ 콜로키움을 열어 런던과 서울 전문가들과 도시재생 정책 및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꿈을 당겨주는 공간, 백지장
창작자와 모임 개설자에게 저렴하게 공간을 대여하고, 공간 이용자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어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는 백지장. 이 공간을 개성과 취향에 맞게 채워가는 건 이용자의 몫입니다.
소셜벤처 전문가에게 듣다
빠르게 성장해온 소셜벤처 생태계. 당사자들이 느끼는 현 상황은 어떨까요?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가 ‘소셜벤처 전문가 좌담회’를 열어 소셜벤처 현황과 해법을 논의했습니다.
2019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
일상 속에서 시민이 주체적으로 사회적경제를 실현하고, 이에 기반한 공동주택 내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2019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세 번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사회적경제가 추천하는 책책책!

바쁜 일상, 손에 들기 힘들어지기만 하지만 이번 가을 놓치면 안 될 도서를 엄선해봤습니다. 가을이 지나기 전에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다양한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2019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 
우리 아파트 생활문제, 사회적경제로 해결해요!
 ‘공동주택 같이살림 프로젝트’는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스스로 생활문제를 찾아내고 사회적경제와 ‘같이’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살림’을 만들어가는 사업입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같이살림@setogether
?? 문의 :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
(02-2133-5484)

서울 사회적경제 영상

세모편지는 ‘Social Economy 둠소식’을 뜻합니다.

다음 세모편지는 12월 26 발행됩니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 
02-353-3553 / info@sehub.net
수신거부Unsubscribe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