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헬프데스크
본체의 불이 들어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꺼집니다.
파워의 기계적 결함이나 공급되는 전기에 문제가 없는 경우, 이 문제의 원인은 한 가지로 압축됩니다. 본체의 불이 꺼지는 것은 파워에서 생성되는 전압이 부족해서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컴퓨터의 각종 부품들이 파워의 적정전력을 초과해서 설치되면, 전압이 부족해져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파워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파워 옆면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어, 본체 측면을 개방하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300 ~ 500W 사이 파워의 출력이면 사무용 컴퓨터를 위한 전압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부품이나, 외부 기기들이 연결된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USB 포트의 전원 규격은 500mAh입니다. 한 포트에 여러 장치를 연결하거나, 스피커, 선풍기 등 전원이 필요한 장치를 과도하게 연결할 경우, 전압이 부족하여 잘 쓰던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은 장비에 기계적인 결함이 없더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기타 장치들을 분리 하신 뒤 컴퓨터를 켜보시기 바랍니다. 설령 장치가 붙어있지 않은 상황이라도, CD-ROM이나 본체 팬에 연결된 전원 공급선을 잠시 분리해서, 파워의 전압이 부족해서 생긴 문제가 아닌지 진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조치를 다 취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이후부터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