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2013 협동조합 토크콘서트 사례집 ‘협동조합 도시, 서울을 그리다’

2014-09-04 조회 : 2908댓글 : 0

협동조합, 서울을 바꾸는 희망셈법
 
협동조합의 시대입니다.
협동조합이 새로운 경제사회 발전의 대안모델로 부각되어 협동조합 기본법이 시행 된 이후 2013년 한 해 동안 전국적으로 4천개 이상의 협동조합이 생겼고 서울에서만 1천개를 넘어섰습니다. 우리의 생활과 삶에 협동조합이 스며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서울시는 2012년 ‘협동조합도시 서울’ 비전을 선포하고 2013년에는 ‘협동조합콘서트 : 협동조합도시 서울을 그리다’라는 제목으로 총 10회에 걸친 협동조합 토크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협동조합도시를 그려보자는 취지로 시작하여 6개월여에 걸쳐 1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협동조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책은 협동조합도시 서울을 향해 시민들이 함께 만든 땀과 열정의 기록입니다. 그동안 협동조합의 성패를 떠나 협동하는 방법을 찾고 배우는 과정 그 자체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좌충우돌, 엇박자를 그리면서도 하나가 되고자 했던 이야기 모두가 소중합니다.


무엇이든 처음부터 쉽게 잘되는 것은 없습니다. 더구나 우리사회에서 생소했던 협동조합이 자리를 잡는 것은 쉬울 리 없습니다.
과정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좌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게 뚜벅뚜벅 걸어간다면, 협동조합은 시민의 삶은 물론 서울을 바꾸는 희망셈법이 될 것입니다.
 

협동조합으로 하나 되어 나누었던 이 이야기들이 협동조합도시 서울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나침반으로 쓰일 수 있도록 기대해봅니다.
 

<다운 받기> 

–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시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토크콘서트 표지

 

<이북e-book 보기>

 협동조합토크콘서트_이북

 

-. 자료 출처 :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http://economy.seoul.go.kr/archives/39384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