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 공동선언문(2014.7.4.)

2014-07-08 조회 : 1660댓글 : 0

2014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 공동선언문

 

 

2008년 경제위기 이후 사회적경제는 전세계적으로 대안경제로서 주목받으면서 경제의 양극화, 사회적 불평등과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는 신뢰와 협동을 바탕으로 효율성과 형평성,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달성하고자 하며, 무엇보다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하는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4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는 서울시와 사회적경제 각 부문들이 함께 모여서 우리 삶속의 사회적경제 활동과 그 가치를 이야기하고 함께 즐기는 자리로 마련했습니다.

 

오늘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서울시와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네 개 부문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은 사회적경제가 서울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인간중심의 가치와 공동체성을 회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결의를 가지고 아래와 같이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첫째, 민주적이고 투명한 기업운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노력한다.

 

둘째, 책임있는 생산, 소비의 주체로서 사회적, 환경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주는 물건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소비한다.

 

셋째, 사회적경제시장 조성과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사회적경제 조직간 상호거래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넷째, 사회적경제 조직간의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고,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다섯째. 서울시와 사회적경제 각 부문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한다.

 

2014. 7. 4.

 

2014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 참가자 일동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_공동선언문 다운받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