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고닫기

[보도자료] 2018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장학금 지원사업비 전달식 개최

등록일 : 2018-07-27 조회 : 201댓글 : 0

IT 사회적기업 웹와치(주) 후원
『2018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학자금 지원사업비 전달식』개최

 

 1.  IT 사회적기업인 웹와치(주. 대표 이범재)가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형편이 어려운 사회적기업 종사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학자금 7,000,000원을 지원했다.

이 장학금은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대표 김완배)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의 주관 하에 어려운 사회적 여건 속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 종사자 7명에게 각각 1,000,000원의 자녀학자금으로 전달된다.

 

 2. 웹와치(주)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학자금은 지난 1년간 웹와치(주) 주력사업인 웹 접근성 인증서 발급시 발생하는 비용을 적립하고 회사차원에서도 1대 1 매칭을 통해 조성되었으며, 사회적기업의 규모와 이윤이 매우 풍족하지 않음에도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성이 모여 지원되는 것으로 나눔과 협동의 사회적기업 가치실현으로서의 의미와 귀감이 되고 있다.

웹와치(주)는 장애인 등의 웹접근성을 개선하는 수익사업 외에도 유니버셜사회주택, 장애인 인권개선활동, 장애인 맞춤형 전문분야 취업연계사업 등의 다양한 공익사업을 하는 우수사회적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3. 한편 사회적기업 자녀학자금 지원금 전달식은 오늘 (7/27) 오전 10시30분 영등포 소재 웹와치(주)의 사무실이 있는 에이블허브 3층 강의실에서 진행하였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김경민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상임이사, 이범재 웹와치(주) 대표가 참석하였다. 끝

 

▣ 별첨자료

 1. 전달식 사진

  • IT YWCA 공익 맞춤형 사업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사회적기업 에이블허브 웹와치 웹접근성 자녀학자금 장애인 전달식 접근성 지원금 취업 취업연계 학업 한국YWCA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