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현대미술 체험여행

등록일 : 2018-06-22 조회 : 367댓글 : 0

http://www.insightcoop.co.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52

 

* 심리상담서비스협동조합 봄은 상담사들이 만든 전문심리상담기관으로 심리상담 외에도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www.insightcoop.co.kr

[심리상담서비스협동조합 봄 기회프로그램 안내]

 

현대미술 체험여행

감상과 행위의 경계에서

 

현대미술 좋아하세요?’

현대미술은 근대미술에 대한 반성과 회의로부터 출발합니다. 기존 미술의 기법, 개념, 틀을 뛰어넘는 다양한 형식, 파격적인 표현과 개념들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관람자에게 현대미술 작품은 도통 이해하기 어렵고 당혹함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술에 대한 발상의 전환, 관객과의 소통과 참여로 완성되는 만큼 현대미술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은 작품에 대한 지적인 이해 뿐 아니라 자신만의 생각,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려운 현대미술을 가볍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감상과 체험의 형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매월 3회씩 현대미술의 주요 작가와 주제 등을 감상하고 그 주제와 표현방식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 입니다. 다가오는 여름, 그 뜨거운 현대예술의 향연 속에서 내안의 숨겨진 감성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의 구성

회기

날짜

주제

1

7월 4일 (수)

감상 – “전통 예술에 도전. 다다”

2

7월 11일 (수)

감상 – “발견과 선택의 새로움. 뒤샹”

3

7월 18일 (수)

작가 표현방식 체험

 

일시: 2018년 7월 4일, 11일, 18일 매주 수요일 저녁 7시~8시 30분

장소: 심리상담연구소 봄 (천호역 8번출구 도보 2분, 예투빌딩 902호)

대상: 미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 (고등학생 이상)

비용: 3회기 총 4만원 (재료비 포함)

          (계좌: 국민은행, 839201-04-207747, 심리상담서비스협동조합 봄)

신청: 02-6204-2036

 

강사: 김미회

          심리상담서비스협동조합 봄 이사

           이화여대 미술대학 졸업

          명지대 대학원 예술심리치료학과 석사

          NYU, IPE DLP Psychodynamic Psychotherapy Training 과정

        전문예술심리치료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