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랑캠페인, 제2회 나비男 영화제 개최
50-60대 독거남들 영화에 도전하다
– 나비男들의 영화 공동 제작으로 나비男 프로덕션 출범!
– ‘관객과의 대화’로 듣는 영화보다 영화 같은 제작 비하인드 기대
나비男의 자립을 이끌어낸 ‘나비男 영화제’
건강한 사회 변화 캠페인과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대표 오호진)이 주최/주관, 양천구청, 양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행사로 양천구 50대 독거남들과 ‘나비男 영화제’를 개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비男’은 ‘아닐 비(非)’ 자와 ‘사내 남(男)’자의 의미를 결합해 ‘나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뜻을 가진 말로, 노인에 비해 관심이 덜 가고 복지혜택이 적은 50대 독거남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에서 시행한 ‘나비男 프로젝트’에 처음 등장한 용어입니다.
나비男 영화제에 선보일 ‘나비男 프로덕션’의 작품은 총 4작품으로 위로의 존재에 관해 위트 있게 풀어낸 <나의 슈퍼맨>, 늘 뒤에서 후회하며 불러 보는 이름을 이야기하는 <못>, ‘미안해’라는 말들 속에 진짜 진심의 순간들을 엿보는 <미안해>, 두 번째 나비男 영화제를 참가한 시선을 담은 <어느 나비男의 일기>(조용식 감독)가 상영된다. 나비男들의 첫 만남과 여정을 담은 짧은 메이킹 영상도 3편 함께 선보입니다.
* 일시 : 2018년 11월 29일 (목) 오후 7시
* 관람 신청 : bit.ly/나비남영화제
* 상영작 정보 및 문의: ㈜명랑캠페인(www.merrycamp.com) 070-7527-0855
* 상영 장소: 양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울시 목동동로 375 ), 3층 창업디딤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