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행사

폭염대비 쿨루프 무료시공을 원하는 옥탑방 생활자 모집(~5.31)

일시
2020-06-01
주최/주관
장소
서울시내 곳곳의 옥탑방
모집기간
2020-04-22 ~ 2020-05-31
참가비
관련 URL
https://bit.ly/옥탑방쿨루프무료시공
신청/문의 이메일
신청/문의 전화
짧은주소
https://sehub.net/cD3Hc

폭염대비 쿨루프 무료시공을 원하는 옥탑방 생활자를 찾습니다.

 

신종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멈춰선 세상. 산불, 폭염, 미세먼지…
인류는 바야흐로 재난이 일상화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규칙이 완전히 새롭게 재구성 되는 바로 지금,
당장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쿨루프는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확실한 기후위기 대응입니다. 지난 6년 간 쌓아온 쿨루프 시공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쿨루프로 옥상을 하얗게 칠하면, 지구를 더 빨리 식힐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세상 제일 뜨거운 찜통이 되곤 하는 당신의 옥탑방으로 쿨루프 시공 크루 ‘롤링베어스’가 출동합니다. 본격 더위가 오기 전에 쿨루프 무료 시공 신청하세요!!

 

### 쿨루프를 칠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일들

🌏 우리집이 더 시원해집니다. 여름철 실내 온도가 2°C 내려가고, 지붕의 표면 온도가 20~30°C 내려갑니다.

🌏 전기를 덜 사용합니다. 에어컨 설정 온도를 1도 낮출 때마다 전기 사용량이 7% 줄어듭니다.

🌏 지구가 맑아집니다. 전력 사용량을 낮추기 때문에 오존과 초미세먼지 생성 물질 배출을 억제합니다. 결과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이 줄어들어 우리집과 도시, 지구가 다함께 시원해집니다.

 

 

### 모집 개요

– 모집기간: 2020년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 모집대상지: 서울시 내 사용 중인 옥탑방 지붕(33㎡ 또는 10평 이내)

– 모집방법: 1차 신청서 제출 후, 2차 시공 가능 여부 점검

– 선정발표: 6월 1일 이후 개별공지

– 시공기간: 6월 1일 ~ 6월 30일

– 자세한 내용 확인:   https://bit.ly/옥탑방쿨루프무료시공

 

### 십년후연구소&쿨루프협동조합 그리고 쿨루프
– ‘십년후연구소’는 기후변화를 연구하고 대응 및 적응 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민간 연구소입니다. ‘지구를식히는쿨루프사회적협동조합(이하 쿨루프협동조합)’은 십년후연구소가 2014년부터 지속해온 쿨루프 캠페인을 공론장으로 확장하여 보다 폭넓고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지구온난화 저감 활동을 펼치고자 설립된 비영리법인입니다.- ‘쿨루프’는 반사율이 높은 흰색 또는 밝은색 도료를 옥상 표면에 칠해 건물 온도를 낮추는 공법을 말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크고 작은 쿨루프 경험을 통해 도시열섬과 탄소배출을 완화하는 데 쿨루프가 얼마나 효과적이고 쉬운 방법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녹아서 사라진 빙하의 크기만큼 쿨루프를 칠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 올해는 한국지역난방공사, 노루페인트와 함께 4월 22일 ‘지구의날’부터 6월 21일 ‘하지’까지 쿨루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coolroofs.xyz/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