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행사

아시아 평화의 숲 청년 협력회의[Forest & Peace Forum in Asia]오픈 포럼(6.19)

일시
2019-06-19
주최/주관
장소
인천 송도 컨벤시아
모집기간
2019-06-14 ~ 2019-06-19
참가비
관련 URL
https://bit.ly/2RasF5J
신청/문의 이메일
신청/문의 전화
짧은주소
https://sehub.net/zyLdW

 

아시아 평화의 숲 청년 협력회의 

[Forest & Peace Forum in Asia] 
오픈포럼 사전등록 오픈합니다.

지난 4.27 남북정상회담 이후 남과 북 사이의 관계가 급속도로 변화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가야할 걸음이 많겠지만, 한반도에 스며들고 있는 평화의 기운은 뚜렷이 느껴집니다. 이 평화의 기운은 비단 한반도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닌, 아시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평화를 진작시킬 수 있는 여러 요소 중에서도 숲과 산림의 역할에 주목해보고자 합니다. 숲은 평화와 화합에 대한 희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산맥으로 이어지는 숲과 숲을 넘다보면 아시아의 우리가 서로 평화로 연결되어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기도 합니다. 숲과 생태의 관점에서 남북교류 협력의 미래를 살펴보고 기회를 탐색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뉴질랜드인으로서 남과 북의 백두대간을 종주한 로저 셰퍼드(Roger Shepherd), 그리고 여성 최초로 남쪽 백두대간을 6번이나 종주한 남난희 산악인, 그리고 김재현 (Jaehyun Kim) 산림청장님의 토크와, 앞으로 이 변화의 기운을 어떻게 사회적경제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지, 활동과 그 기회를 열심히 찾는 혁신가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씨닷은 2019 아시아 태평양 산림주간(APFW)을 맞이하여 지속가능한 아시아 평화의 초석이 될 한반도의 숲과 산림, 그 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월 19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될 오픈포럼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산림 #생태 #남북협력 #평화

일 시: 6월 19일 오후 2시 – 6시 
장 소: 인천 송도 컨벤시아 
주 최: 산림청 
주 관: 씨닷, 남북산림협력 청년특별위원회 
사전등록: https://bit.ly/2RasF5J

*본 행사는 2019 아시아 태평양 산림주간(APFW)와 함께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