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오지랖 좀 넓혀볼까나 – 본격 청년소셜벤처 네트워크 가능성 확인하기(7/24)

2014-07-14 조회 : 1177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 모집일정 : 2014-07-24 ~ 2014-07-24

그동안의 수많은 네트워크는 왜 실패했나? 청년들이 진짜로 알고 싶은 정보는 무엇인가? 정말 청년 사회적기업가에게 네트워크가 필요한가? 모여서 뭘 할 수 있을까? 를 같이 이야기해볼 수 있는 자리에 초대합니다.

 

붙임2. 웹자보_청년 사회적기업가네트워크 [오지랖 좀 넓혀볼까나]

 

[오지랖 좀 넓혀볼까나] 그 첫번째 이야기!

 

● 오지랖의 시작은

– 기존의 청년 네트워크는 상위단체/지원기관이 중심이 된 경우가 많았고,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이기위한 시간이 부족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 청년 소셜벤처의 네트워크를 계속 고민해오던 청년대표들과 그 활동을 응원해줄 수 있는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등이 함께하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청년소셜벤처 네트워크의 가능성을 파악하는 자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 오지랖에서 우리는 

– 이 사람들은 왜 우리에게 네트워크를 이야기하는가를 들어봅니다.

– 사회적경제에서 흐르고 있는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듣고 우리가 그 동안 얼마나 알고 준비하고 있었는지 알아봅니다.

– 청년 소셜벤처가 함께모여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고민해봅니다.

– 못다한 이야기는 훈훈한 뒷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오지랖은 앞으로

– 우리는 모르지만 이미 사회적경제에서 흐르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취합해서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시야를 넓히는 자리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 소모임 형태로 자주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청년소셜벤처의 의견이 중간조직이나 공공기관으로 전달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논의해보려고 합니다.

– 결과적으로 청년소셜벤처가 지원대상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경제영역의 현장조직으로 성장하고 인정받을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하려고 합니다.

 

● 일정

– 일시: 2014년 07월 24일 (목) 오후 6시 30분 ~ 9시

– 대상: 서울소재 청년소셜벤처, 청년 (예비)사회적기업가

– 장소: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로배움터 2

– 참가비: 없음 (단, 뒷풀이 비용 지참)

– 참가접수: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30624/

 

● 문의

– 이학종(모티브하우스) : 010-7373-4282, eco@motivehouse.com

– 한완희(빅워크): 010-5357-1034, ceo@bigwalk.co.kr

– 손슬기(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 070-4367-6357, seoulcse@gmail.com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

오지랖 좀 넓혀볼까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