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뉴스] 진화하고 있는 제3섹터

2015-02-15 조회 : 371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상략)

Q.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그래서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돕기 위해 2013년 1월23일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입니다. 서울시와 사회적경제조직들은 사회적경제로의 정책 통합 및 지속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 및 민간지원조직들의 허브역할을 하게 될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센터는 서울시 사회적기업 육성 조례에 근거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중앙부처의 개별적인 행정으로 인해 분적절으로 운영되어 온 사회적경제 부문별조직들과 지원조직들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서울시와 자치구의 통합적 정책 환경 조성 및 사회투자, 공공구매, 윤리적 소비 등을 통한 기업과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또한 서울시의 정책 기획·실행 과정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소통의 활성화로 정책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서울시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를 촉진합니다.”

(하략)

 

기사 더보기: http://www.m-economynews.com/news/article.html?no=11555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