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팟(주) 문화기획자 모집

정보수정

티팟(주)에서 함께 일할 문화기획자를 찾습니다
 
티팟은 ‘시민이 공공공간의 진정한 주체가 되는 것’, 이를 위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공공의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 그 자체를 디자인함으로써, 문화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우리가 사회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액션 리서치’, ‘시민참여 툴 개발’, ‘소셜 디자인 실행’ 등으로 설명하기도 합니다.
우리와 함께 시민이 주체가 되는 지역과 도시를 만들어 갈 도시문화기획자로 활동해 보면 어떨까요? 이런 의지와 동기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전공과 경험의 소유자를 모십니다.
 
티팟은 다음과 같은 일을 주요사업으로 펼쳐나갑니다.
 
1. 지역 재생 분야 : ‘하드웨어’ 중심의 시각을 지양하고, '사람’ 중심의 공간을 기획합니다. 공간을 사용하고 운영할 주체가 누구인지, 그에 따른 공간의 쓰임새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우선으로 놓고, 시민의 의견을 모으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각을 모아 실제 공간의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2. 교육 혁신 분야 : 문자 위주의 지식 교육과 문화예술 교육의 장르적 한계를 넘어, 사회문제와 개인의 연결 고리를 스스로 동기화함으로서, 질문하고 상상하고 실천함으로서 새로운 인식을 갖는 융합적 사고력을 키워냅니다.
3. 소셜 디자인 분야 : 정책 참여, 지역문제 발굴,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등 공공의 이슈를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적 사건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4. 기업 사회공헌 분야 : 수혜대상이나 지역의 실질적인 필요를 발굴하여 기반으로 하되, 활동 참여자들이 보람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고, 기업에서 후원할 만한 가치가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 티팟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시다면 티팟 홈페이지(www.tpot.kr)를 참조해 주세요.
 
[모집분야 및 채용조건]
– 인 원:0명 (신입/경력)
– 분 야 :
∙ 지역 재생 분야
∙ 교육 혁신 분야
∙ 소셜 디자인 분야
∙ 기업 사회공헌 분야
– 채용 조건: 정규직(내부규정에 따른 연봉제 / 4대 보험 적용 등)
– 근무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 근무지 : 서울 본사 사무실(은평구 녹번동 사회혁신파크 3층)
– 휴일휴가 : 법정휴일 휴무 및 연차휴가
– 복리후생 : 야근 및 휴일 근무 수당 지급, 휴일근무시 대체 휴무
 
[전형 방법]

– 자체 기준에 의해 서류심사를 진행한 후, 대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서 심층 면접심사를 진행합니다.
– 면접심사는 사회문제 질문능력, 통합적 기획력, 경험 및 네트워크 능력 등이 주요 기준이 됩니다.

[모집 일정]
∙ 서류접수 마감: 2016년 4월 20일(수) 18:00까지 (이메일 제출)
∙ 서류합격자 발표: 2016년 4월 22일(금) 예정 (합격자는 개별 통보합니다)
∙ 인터뷰(면접): 2016년 4월 25일(월)~27(수) (면접 시간은 추후 공지합니다)
∙ 최종합격자발표 : 2016년 4월 29일(금) 예정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1) 이력서 1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는 ex) 901234-*******표기 후 제출
2) 활동계획서 1부 (자유양식, 모집분야 기재필수 – 예) “지역 재생 분야”)
모집분야에서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서술해 주시고, 특히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적 문제가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자기활동계획을 서술해 주시면 됩니다. 특별히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자율양식입니다.
3) 각종 증빙서류는 최종합격이 확정된 자에 한해, 입사 전까지 제출합니다.
4) 제출방법: 서류접수 마감시간까지 이메일로 제출 shheo90@naver.com
 
[기타 사항]
– 임금은 회사 규정을 기본으로 협의에 의해 결정합니다.
– 임용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문의]
– 담당자: 허성회 실장(경영기획실)
– 전화: 02-332-8823
– 이메일: shheo90@naver.com
–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1동 304호(녹번동, 서울혁신파크)
– 홈페이지 : www.tpot.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