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시민누리공간 아이디어페어” 공간기획자 모집 설명회 (12.14)

2015-11-24 조회 : 828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sz_사본 -시민누리공간 아이디어페어_포스터

누리는 공공공간의 시작을 위한 [시민누리공간 아이디어페어]가 12월 14일, 시민청 지하2층에서 개최됩니다. 본 행사는 2016년도에 진행되는 시민누리공간 프로젝트의 ‘공간기획자’를 모집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로서 시민과 가까운 여러분들과 함께 공공공간과 그 활용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l 시민누리공간이란 ?

순 우리말 ‘누리다’와 시민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공공공간’의 합성어로 일상생활 속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공공장소를 일컫는 말입니다. 공간을 원하는 사람이 스스로, 공간기획자와 함께 자연스럽게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공공공간의 첫걸음을 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l 공간기획자가 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서울시 공공공간 중 나의 상황과 맞는 공간을 선택하여 시민과 함께 공간을 만들고 마음껏 누릴 아이디어와 운영 방법 등을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 계획하여 제안한 프로그램과 활동도 정해진 기간 동안 직접 운영할 수 있습니다.  
 

l 사업설명회는 왜 하는 건가요? 

언제나 그렇듯, 변화의 첫걸음은 어려운 것이라서 시민누리공간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2016년, 1년 동안 시범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기간 동안 공간기획자를 모집하고, 함께 공간들을 직접 운용해보게 되는데요. 공간기획자가 되실 여러분께 시민누리공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업계획 등을 미리 알려드리고, 다양한 제안을 듣고자 금번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꼭 오셔서 생각들을 나누어주세요!
 

□ 행사 개요

– 행사명 : 시민누리공간 아이디어페어 [2016년, 공공공간 누리기 공간기획자 모집 설명회] 
– 일  시 : 2015년 12월 14일 (월) 오후 4시~6시  
– 장  소 : 서울 시민청 지하 2층 워크샵룸
– 주  최 : 서울특별시
– 주  관 : PMA
– 페이스북 : facebook.com/seoulnoori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