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 무장애환경을 함께 만들어갈 ‘디자이너’ 채용(~7.21)

정보수정
[사회적기업 모아스토리] 무장애환경을 함께 만들어갈 ‘디자이너’ 채용(~7.21)
직무 내용
– 콘텐츠 디자인(영상 자막, 웹사이트, SNS 등 홍보채널 디자인)
– 장애인, 유아차 동반 가족등 이동약자들의 관광을 돕는 무장애 지도 디자인
– 회사에서 진행하는 기획 및 행사 디자인
– 뉴스레터, 보도자료 등의 대외적인 활동에 필요한 디자인
– 향후 진행되는 사업의 디자인 기획
자격 요건
– 디자인 관련업무 경력 2년 이상 증명 하실 수 있는 분 (경력증명서 필수)
–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 필수
– 일러스트, 포토샵 등 디자인 전문 프로그램 사용
– 장애인, 이주민, 미혼가정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에 대해 관심을 가지거나 이해를 가지신 분
– 모아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기획을 해 보고 싶은 분
– 사무실 근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활동을 원하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 영상 제작, SNS, 행사 기획 등의 경험을 가지신 분이라면 더욱 좋지만 아니라도 함께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우대 사항
– 장애인, 이주민들과 함께 하면서 우리가 알지 못하는 더 넓은 세상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 무장애관광이 사업모델이라서 사무실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피치못할 상황이 있다면 근무시간 조율이 가능합니다.
– 한 달에 1회 전직원이 함께 하는 복지데이를 운영합니다. 반나절 여행을 함께 하면서 먹고 놉니다.
채용 조건
직위 채용인원 급여 비고
그래픽 디자이너 디자이너(팀원) 1명 2,400만원(연봉)

 

 

추가 정보

– 급여는 면접 후 협의 가능
– 근무시간 협의 가능
– 입사 후 3개월 수습, 이후 중간 면담을 통해 지속 근무 결정(정규직 고용이지만 3개월 근무 후 면담 진행)
근무 시간
근무 시작 근무 종료 점심 시작 점심 종료
공통 09:30 18:30 12:30 13:30

 

복리 후생
탄력 출퇴근제, 사내교육, 연차휴가, 경조사휴가, 휴가/휴직, 4대보험
채용 일정
– 전화인터뷰 > 대면면접 > 합격자발표> 입사일 조율
회사 소개

모아스토리는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 중 자신의 목소리를 제대로 낼 수 없는 사람들과 함께 사업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제작, 공유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요즘 모아스토리가 주력하고 있는 일은 장애인도 쉽고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무장애관광 코스를 발굴하고 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이주해 온 이주민들과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설립 후 다양한 나라의 동화를 소개하는 사업을 통하여 청년창업 우수기업과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도서관, 교육기관등과 연계해 전국의 약 5,000여명의 어린이, 청소년들과 미디어 교육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15년 부터 2017년까지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을 맡아왔으며 2016년에는 서울시 예비사회적 기업 지정, H-온드림 펠로우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제작하기 시작한 ‘이지트립’ 콘텐츠는 이동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콘텐츠로서 2017년 부터는 서울시, 관광공사, 기업과 협업하여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사업의 실적을 인정받아 2018년 12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아직은 시장모델이라고 할만한 상황이 아닌 장애, 이주민 분야의 사회적기업으로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무장애관광 분야와 이주민들과 함께 제작하는 콘텐츠에 있어서는 전문성을 가진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많고 정해져 있는 일만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 디자이너 자신만의 기획과 영역 확장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직 문화
모아스토리에 함께 하는 구성원들은 전문성을 가지고 모여서 일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서비스 대상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는 네트워크와 전문성이 적어서 힘들고 어려웠지만 4년여의 사업을 통해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고 있고 그에 대한 만족도가 큽니다.
모아스토리의 구성원 모두가 가치있는 일을 한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크고 서로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업무 협력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서로가 win-win 하고자 합니다.
모아스토리는 구성원들의 의견을 서로 존중하고 업무 협력에 유연한 조직입니다. 취약계층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을 환영합니다.
새로운 구성원에게 가장 기대하는 점
저희가 진행하는 사업들은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취약계층,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이라면 더욱 좋고 혹시 이해나 경험이 없더라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로서 새로운 기획과 도전을 원하신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로서 제작하는 콘텐츠들에 이용자들의 반응이 바로 느껴지고 환경과 인식이 변화하는 모습을 분명히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