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고닫기

[보도자료] 센터,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위한 ‘창업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등록일 : 2018-08-13 조회 : 194댓글 : 0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 위한
‘창업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 사회혁신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 운영, 8월 26일 접수 마감

– 9월 3일부터 6주간 전일제 교육 진행, 1:1 멘토링 및 실제 창업 연계

–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개인 · 팀 신청 가능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위한 창업 아카데미 ‘언더독스 사관학교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층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해법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사회혁신 창업가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사회혁신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가 운영을 맡아 6주간 풀타임으로 진행하며, 24시간 개방된 공간에서 창업과정에만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 신청은 8월 26일(월)까지 온라인(http://bit.ly/2NJm7rC)으로 하면 되며, 교육은 9월 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상상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 또한, 자세한 교육 내용을 안내하고 관련 아카데미 선배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사전설명회가 8월 21일(화) 오후 7~9시 서울혁신파크 상상라운지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 링크(http://bit.ly/2M9lHO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센터 아카데미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사회 문제 해결에 굳은 의지를 가진 청년들이 교육 수료 후 바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집중 과정”이며 “교육 종료 후 사회혁신창업 교육 노하우를 담은 자료를 서울 사회적경제 포털(sehub.net)을 통해 공개해 사회적경제 교육의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자세한 문의는 교육 운영 기관인 언더독스(02-6384-3222)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은애, www.sehub.net)는 사회적경제 정책 통합 및 지속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해 2013년 1월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입니다. 센터는 지역· 업종· 부문별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지원조직들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서울시와 자치구의 통합적 정책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공동 사업 기반을 마련하며,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을 비롯해 사회투자, 공공구매,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과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모집 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가 수강생 아카데미 언더독스 예비 창업 아카데미 청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