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고닫기

[보도자료] 서울시교육청, 교직원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 위해 서울시사회적경제자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17-12-28 조회 : 165댓글 : 0

 

서울시교육청, 교직원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 위해 서울시사회적경제자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교육청 교직원들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과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서울교육연수원이 발 벗고 나선다.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수원(원장 이종배)은 12월 28일(목)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회적 경제’란 취약계층의 고용 등 사회문제 해결과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지역공동체활성화, 민주적 운영구조 등의 목적을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장경제와 공공경제의 한계를 적극적으로 보완하고 대응해 나가는 경제활동을 말한다.

□ 서울시교육청(산하 서울교육연수원)에서는 이러한 사회적경제 가치 실현을 위해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부터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추천 받아『신규공무원 공직적응과정』의 뮤지컬 만들기 교과활동 등에 활용하여 교육생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 서울시교육청(산하 서울교육연수원)에서는 2018년도 연간 교육훈련 계획에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을 위한 시책 교과목을 편성하여 교육과정에 의무 반영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활용한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발 벗고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