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편지 126호[세모편지 126호] “명품 아닌 사회적경제 제품으로” 👜👜
2019.05.27

 

 

서울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정보&이슈
서울 사회적경제 뉴스레터 #126

 “명품 아닌 사회적경제 제품으로” 브랜드로 가는 길목 열어준 JDC 면세점
2018년 말 제주공항 면세점에 두 평 남짓의 사회적경제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입점 초기 월 2,800만원 수준의 매출에서 시작했으나 5개월 만에 매출 6,000만 원을 돌파하며 성장 가능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에 공간을 호기롭게 내어준 이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지정면세점(이하 JDC면세점). 오정훈 JDC 면세사업단 영업처장을 만나 그간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나는 간식 먹으며 살 뺀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형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IT 회사 알리버2017. 내 몸에 딱 맞는 일대일 맞춤 식품을 추천하는 어플 알리버는 석 달도 안 된 5월 현재 3만 명이 다운로드했습니다.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2019
5월 16~ 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9’가 열렸습니다. ‘남과 북’을 주제로 국내외 320여 팀의 수공예 작품을 만나본 그날의 현장에 초대합니다.
한국 공정무역, 오늘과 내일을 잇다

‘비 페어, 비 커넥티드(BE FAIR, BE CONNECTED)’를 지향하는 ‘세계 공정무역의 날’ 한국 페스티벌이 5월 11~12일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공정무역의 A to Z를 함께 알아봅니다.
사회적경제, 지역브랜드의 힘!
홍찬욱 (주)코이로 대표가 사회적경제 제조가 나아갈 방향과 지역 브랜드와 사회적경제 제조 클러스터의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함께 사회적경제 제조의 미래를 준비해 볼까요?

서울 사회적경제 정책예산 만족도 및
신규사업 제안 조사(~6.10)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서울 사회적경제 정책 예산에 대한 만족도’와 ‘확대 필요성’ 조사, 그리고 신규 정책 제안을 받습니다.
개인과 기업, 중간지원조직 등 서울 사회적경제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정책예산 수립이 논의되는 자리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조사 항목은 ‘서울시 직접 집행 예산’, ‘자치구 경상보조 예산’, ‘민간경상보조 예산’으로 나뉘며, 1차 조사를 기반으로 문항을 일부 추가했으니 기존에 참여하신 분들도 재참여 부탁드립니다.

세모편지는 ‘Social Economy 둠소식’을 뜻합니다.

다음 세모편지는 6월 25 발행됩니다!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 
02-353-3553 / info@sehub.net
수신거부Unsubscribe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