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국제노동기구(ILO) / EURICSE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위한 금융메커니즘 설문조사

2018-12-13 조회 : 14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국제노동기구 (ILO) / EURICSE 의 사회연대경제 생태계를 위한 금융메커니즘 연구프로젝트를 위해, 한국 사회적경제 활동가/전문가들의 설문조사가 진행중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회연대경제 생태계
유릭스(Euricse)는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그리고 비영리단체 등의 혁신 및 관련 지식 생산을 촉진하기 위한 연구기관입니다.  우리는 국제노동기구(ILO)의 의뢰를 받아 사회연대경제 생태계의 혁신을 위한 금융 메커니즘을 연구하는 세계적인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이와 관련해 우리는 전 세계 8개국(캐나다, 콜롬비아, 에콰도르, 룩셈부르크, 모로코, 한국, 카보 베르데, 이탈리아)의 사회연대경제 생태계에 관한 지식의 창출 및 공유에 기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다음의 설문조사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사회연대경제 생태계를 구성하는 행위자들의 정보 및 특성을 수집하고 이들 행위자들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망을 포착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각국 사회연대경제의 환경을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몇 가지 개념지도를 만드는 데 사용될 것이며, 쿠무 플랫폼(http://kumu.io)에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이 설문조사는 두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행위자(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컨소시엄 등 조직 또는 사회연대경제 관련 개인)에 관한 것이며, 두 번째는 그들 사이의 관계(금융, 회원, 소유 등)에 관한 것입니다.

이 설문조사를 완료하는 데 약 10분이 소요되며, 총 21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공고 링크:::

설문조사 링크 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