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1월 공기청정기·원격조종 기관차 체험·제작 워크숍 진행

2018-10-30 조회 : 494댓글 : 0
  • 주최/주관 : 관리자

 

11월엔 공기청정기·원격조종 기관차 직접 만들어요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 기술 체험·제작 워크숍 진행
 – 직접 제품을 만들며 적정기술과 아두이노 코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

 

□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에서 11월 한 달간 기술 체험·제작 워크숍을 진행한다.

□ 이번 기술워크숍은 은하수 공기청정기 제작과 아두이노 원격조종 기관차 제작으로 진행된다.

○ 사회적경제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은 기술·제조, 사회서비스, IT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및 기술 장인과의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공유 작업 공간이다.

○ 서울 종로구 아세아전자상가 3층 H-창의허브 내(세운상가 도시재생지) 약 40평 규모의 작업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CNC, 레이저 커터, 3D프린터 등 디지털 제작 장비와 테이블쏘, 스크롤쏘,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드릴 프레스 등 목공 장비를 갖추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실험이 가능하다.

□ 은하수 공기청정기는 최소한의 주변 공기 개선을 위한 최소한의 전력만 사용하며 불필요한 것은 모두 빼고 꼭 필요한 공기 청정 기능만 담은 ‘최소한’의 공기청정기다. <은하수 공기청정기 제작 워크숍>은 기후변화와 미세먼지의 관계를 알아보고 직접 공기청정기를 만들어보는 워크숍으로 11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총 4회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각 회차 당 20명이며 입금 시점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비용은 5천 원이다.

□ <아두이노 원격조종 기관차 제작 워크숍>은 원격조종 기관차 제작을 통해 아두이노 코딩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11월 2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8명이며 입금 시점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비용은 1만 원이다.

 

□ 이번 워크숍은 중학생 이상의 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서울 사회적경제 포털(https://sehub.net) 또는 기술혁신랩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innotech)에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070-4267-5047)으로 하면 된다.

 

□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정책 통합 및 지속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해 2013년 1월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센터는 지역․업종․부문별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지원조직들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고, 서울시와 자치구의 통합적 정책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공동 사업 기반을 마련하며,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을 비롯해 사회투자, 공공구매,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과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워크숍 신청링크: https://goo.gl/forms/Vv0TGV5XjQYM6Rav1

 

 

맨위로